데이터 설명
ㅇ 데이터 소개
- 컨슈머인사이트의 온라인(PC모바일)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(2017년부터 격년 실시, 21년 이후 매년 실시)와 히어로웍스의 OTA 기반 주요 숙박업소 데이터(2023년 기준)를 융합한 데이터
-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는 숙박업체 이용자의 인구통계 특성(성별, 연령대, 거주지역, 소득수준 등) 및 여행동반인 정보 등 여행 전반에 대한 응답내용
- OTA 기반 주요 숙박업소 데이터는 OTA에서 판매 중인 2023년 기준 숙박업체의 가격과 이용 후기(별점) 등의 빅데이터로 이루어짐.
ㅇ 데이터 활용
숙박업소의 AI 추천모형 개발, 숙박업소별 맞춤형 마케팅 방안 개발, 주요 호텔 및 리조트의 수요층과 경쟁사 분석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.
ㅇ 데이터 출처
㈜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
‘국내 여행지 추천/평가조사'
㈜히어로웍스
'OTA 기반 빅데이터'
컬럼 정의서
데이터 미리보기
기관정보
컨슈머인사이트
보유 데이터셋 88 개컨슈머인사이트는 2000년 설립된 소비자 리서치 회사입니다.한국 유일의 IBP(Invitation based Panel)를 샘플링 프레임으로 보유하고 있으며, 자동차-이동통신-관광 등 전문분야에서 기획조사(Syndicated Research)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어떠한 기관-단체-기업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소비자 조사 데이터를 수집해왔으며, 지난 20년간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 결과로 신뢰 받아왔습니다. 2019년부터는 SK텔레콤-KCB와 개인단위 데이터 융복합 공동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 최고의 제 3자 데이터 생산기업이자, 융복합 스마트데이터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.